몬스터헌터 라이즈/커스텀, 세팅

몬스터헌터 라이즈) 대검 범용, 종결 등 각종 세팅 (2.0 업데이트 이전)

강맨 2021. 4. 23. 0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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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헌터 라이즈) 대검 범용&극딜, 종결 세팅 커스텀 (2.0 업데이트, 호석 없이 세팅 가능)

이번 2.0 업데이트를 통해 사기급 성능을 자랑하는 테오의 투구나 초심주, 통격주 등의 추가로 인해 커스텀의 여러 부분에 변경점이 생겼다. 대검의 종결 무기는 여전히 나르가 소재의 암야검[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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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헌터 라이즈) 3.0 업데이트 대검 종결 커스텀 두 가지 (발파루크 5셋, 백룡대검)

3.0 업데이트 이후 대검의 경우 '영묘한 광채의 발파루크'의 전용 스킬인 '용기 활성'의 효과를 받기 좋은 무기이기에 새로운 커스텀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백룡 파생 무기의 강화가 한 단계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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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헌터 라이즈를 플레이를 시작한 지 한 달이 조금 안 된 지금 대검을 약 300판 이상 플레이해보며 현재로써 맞출만한 여러 세팅과 개인적으로 종결이라고 생각하는 세팅을 한번 연구해봤다.

 

데미지 비교는 훈련장 개굴 모형의 머리에 참모아 딜로 비교해봤으며, 세팅은 회심과 역회심 세팅으로 나눴다. 먼저 알아볼 커스텀은 나르가쿠르가 소재의 대검 암야검[소암]이다.

 

암야검[소암] - 약점특효 2호석

백룡 강화 : 공격력 강화III
초록색 숫자는 장식품을 장착한 스킬레벨의 표기
참모아 데미지

먼저 지금은 개인적으로 종결이라고 생각하는 세팅이다. 기본 회심이 상당히 높기에 간파를 버리고 허리를 공격 2렙 스킬이 나오는 쟈나프 코일로 채용했다. 공격 같은 경우 4레벨부터 공격력에 배율이 생기며 개인적으로 집중을 좋아하기 때문에 집중을 포기하고 공격을 더 챙기지는 않았다. 약점 특효 2레벨 호석으로 강제되던 약점 특효 2스킬에 노 슬롯인 스칼다S앙카를 채용을 하지 않아도 된다. 만족감과 움찔 감소는 남는 1짜리 장식주 슬롯에 적당한 장식주를 집어넣은 것으로 자유롭게 세팅하면 된다. 

 

암야검[소암] - 호석X

백룡 강화 : 공격력 강화III
초록색 숫자는 장식품을 장착한 스킬레벨의 표기
참모아 데미지

호석을 제외한 커스텀이다 아무 호석이나 사용하다 약특2 호석이 나온다면 위의 커스텀으로 바꾸는 것을 추천한다.
집중3을 챙기고 싶다면 쟈나프 메일로 집중3을 챙기고 슈퍼회심 2레벨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슬롯이 1레벨 이상 있는 호석을 사용하여 숫돌 사용 고속화 스킬을 3레벨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굉대검[왕호] - 호석X

백룡 강화 : 통한의 일격
초록색 숫자는 장식품을 장착한 스킬레벨의 표기
참모아 데미지

백룡 강화는 통한의 일격으로 역 회심 발동 시 일정 확률로 데미지가 증가하는 스킬이다.
약특과 슈퍼회심을 포기하여 데미지는 확실히 낮지만 명검, 발도술[힘], 도전자 등 스킬을 띄울 수 있는 세팅이다.
회심세팅은 나르가 대검이 넘사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 더 이상 세팅을 만들어봤자 무의미할 것 같아서
만들어 본 세팅이다. 나르가 회심 세팅에 비하면 데미지는 약하지만 그렇게 나쁘지 않은 성능을 자랑하며 무기 덧입기가 없기 때문에 여러 대검을 써 보고자 하면 한번 세팅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위 커스텀은 호석이 없이 세팅됐으며, 공격 3스킬이 달린 호석을 장착하여 공격7을 띄우는걸 추천한다.

 

공격 7레벨 기준 참모아 데미지

 

고샤가즈바 - 호석X

백룡 강화 : 통한의 일격
초록색 숫자는 장식품을 장착한 스킬레벨의 표기
참모아 데미지

위 티가 대검과 다른 점은 무기 자체 슬롯이 2레벨이 달려있기에 발도술[함]을 3레벨을 띄울 수 있다.
이 세팅 또한 여러 대검을 써보고자 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마찬가지로 공격3 호석으로 공격7을 띄우는 것을 추천한다.

 

공격 7레벨 기준 참모아 데미지

 

카이라라이혼 - 호석X

백룡강화 : 방어 연마술
초록색 숫자는 장식품을 장착한 스킬레벨의 표기
참모아 데미지

약간 예능 세팅이라고 볼 수 있는 세팅이다. 방어 연마술은

이러한 백룡 강화 스킬인데 대검의 교체 기술인 가드태클을 사용하기 위한 세팅이다.
가드 태클시 가드 판정으로 예리도가 소모되기 때문에 그를 억제하기 위해 사용했으며 성능보다는 약간의 예능 세팅이다. 가드 태클 자체가 태클에 비해 모션도 길고 전진하여 포지션 잡기도 애매하여 잘 사용이 안 되는 스킬이지만 사용해보고 싶다고 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빈자리에 수세주(공격적인 방어)를 하나 넣어줬으며, 생각보다 발동 판정이 까다로워서 굳이 3레벨을 맞출 필요를 느끼지 못해서 1레벨 정도 재미로 넣어봤다. 이 세팅 또한 공격 3호석으로 공격7을 띄우는 것을 추천한다.

 

참모아 데미지

 

 

위 모든 커스텀은 2.0 패치 이전에 세팅된 커스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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